なんと幸いなことでしょう。その力があなたにあり、心の中にシオンへの大路のある人は。彼らは涙の谷を過ぎるときも、そこを泉の湧く所とします。初めの雨もそこを大いなる祝福でおおいます。彼らは力から力へと進み、シオンで神の御前に現れます。 (詩篇84:5-7)

 詩人は聖殿を慕う心を告白しています。 そこには愛する主がおられるからです。 そのため、彼は聖殿に行き、主を礼拝する者は幸いだと言っています。
神の宮を慕う人々も人生の涙の谷を通過します。
しかし、苦難の中でも、愛する神様の助けを願って見守る者は、神様が与えてくださる喜びを味わうことができます。
多くの人が人生の活力を失った時、友人に会ったり、グルメ、趣味などで気分転換を図ります。 しかし、世の中が与える慰めには限界があります。
神様の子どもたちにはもっと良い道があります。
本日の本文の詩人のように神様に向かうことです。 神様が与えてくださる霊的な力を得れば、荒野のような人生の道でも心に平安を得られ、再び立ち上がることができます。 ですから、人生の活力が必要な時、神様に進んでください。
神様が人生の真の活力源になってくださることでしょう。

주께 힘을 얻고 그 마음에 시온의 대로가 있는 자는 복이 있나이다 그들이 눈물 골짜기로 지나갈 때에 그 곳에 많은 샘이 있을 것이며 이른 비가 복을 채워 주나이다 그들은 힘을 얻고 더 얻어 나아가 시온에서 하나님 앞에 각기 나타나리이다 (시편 84:5-7)

시인은 성전을 사모하는 마음을 고백합니다. 그곳에 사랑하는 주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는 성전에 나아가 그분께 경배 하는 자들은 복되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전을 사모하는 사람들도 인생의 눈물 골짜기를 지납니다.
하지만 고난 중에도 사랑하는 하나님의 도움을 소망하며 바라보는 자는 그분이 주시는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삶의 활력을 잃어버렸을 때 친구를 만나거나, 식도락, 취미 등으로 기분 전환을 꾀합니다. 그러나 세상이 주는 위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에게는 더 좋은 길이 있습니다.
오늘 본문 가운데 시인처럼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영적인 힘을 얻으면 광야 같은 인생길에도 마음에 평안을 얻고 다시 일어설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삶의 활력이 필요할 때 하나님께 나아가십시오.
하나님이 삶의 진정한 활력소가 되어주실 것입니다.
おすすめの記事